Best in Class

#Scale(스케일상): 세상을 뒤흔든 캠페인에 수여

#Scale은 적재적소의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준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Scale은 세계를 놀라게 하고 큰 영향을 미친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고, 위기 상황에 도움을 주며, 전반적으로 선의를 위해 트위터를 사용함으로써 단 140자가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 사람을 선정합니다.

#Scale(스케일상)

gold

Campaign: 디어 미디어

@Dove는 여성 스스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정의할 수 있도록 하는 운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가 열리긴 전과 진행 중에 여자 선수들에 대해 작성된 성차별적인 발언에 대항하기 위해 @Dove는 전 세계 팬들이 #MyBeautyMySay라는 해시태그로 해당 발언 작성자에게 모욕적인 말을 트윗으로 돌려줄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효과는 강력했고 많은 의견이 오갔으며 일상적인 성차별에 경종을 울리기에 충분했습니다.

브랜드: @Dove
에이전시: @Razorfish, @Mindshare_NA, @EdelmanPR, @VaynerMedia
국가: 미국

결과
디어 미디어는 강하게 실질적인 책임은 거의 없는 미디어 소스를 통한 공개적인 방식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함으로써 트위터 오디언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치며 여기저기 퍼져 나갔습니다. 40,000건 이상의 사용자 트윗이 이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MyBeautyMySay는 세계적인 해시태그 트렌드가 되었고, 3억 2,100만 명 이상의 오디언스에게 도달했습니다. 또한 120만 건의 미디어 노출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캠페인이 진행된 분기에는 Dove가 전 세계에서 #sexism 관련 해시태그 상위 30위 안에 랭크된 유일한 브랜드였습니다. 

silver

Campaign: #DeliveringLiveKumamotoEarthquakeUpdates

모바일 TV 앱인 @AbemaTV(아베마 TV)는 일본 구마모토에서 발생한 연쇄 대지진 이후 사전에 예정되어 있던 프로모션 트렌드를 뉴스 채널을 보도록 장려해 구마모토 사람들과 전 세계인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변경해 뉴스에 즉각적으로 대응했습니다. 지진 발생 2주 동안 @AbemaTV는 구마모토 지진 피해자들의 트윗을 보도해 위기 상황 지원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민간 언론의 기폭제가 되어 구마모토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창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브랜드: @AbemaTV
에이전시: @CyberAgentInc
국가: 일본

결과
@AmebaTV 앱은 지진 발생 며칠 후에 출시된 앱으로, 2주간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이 캠페인에 영향을 받아 작성된 트윗은 250만여 건에 이르렀고, @AbemaTV는 2만 명 이상의 트위터 팔로워를 얻게 되었습니다.

bronze

Campaign: DayItForward

@chevrolet#DayItForward 캠페인에서 '내게 주어진 또 다른 하루'라는 윤날의 개념을 '기분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24시간'으로 확장했습니다. 쉐보레는 @Mike_Tompkins. @KevinSpacey 등과 같이 선행으로 잘 알려진 유명인과 영향력이 높은 인물들과 협력하여 이날을 알리고, 깜짝 선행을 기획하는 한편, 고객들이 자신의 선행을 기록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브랜드: @chevrolet
에이전시: @Carat_USA
국가: 미국

결과
#DayItForward는 8억 7,200만 건의 노출수를 기록했습니다(이 수치는 아카데미 시상식 전날 생방송 시청자 수보다 많고, 2016 슈퍼볼 50 TV 중계 시청자 수를 뛰어넘는 기록임). 맞춤형 #DayItForward 트위터 이모티콘이 58,000번 이상 멘션되었고 이는 자동차 업계 이모티콘 사상 가장 많은 수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윤날에 대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위터 트렌드 4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