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

(실시간이슈상): 지금 일어나는 일에 대한 대화를 불러온 캠페인에 수여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일의 도화선이 되는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트위터는 단 140자로 삽시간에 어마어마한 수의 사람들에게 전파되는 번개와도 같습니다. 글로벌 사건, 사고 및 일상에 대한 실시간 대화를 형성한 트위터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러한 캠페인들은 트위터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누구나 지금 이 순간 각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말이죠.

#Live(생방송)

골드

Campaign: Ready. Set. Race(제자리에, 준비, 출발)

'Ready. Set. Race'(제자리에, 준비, 출발)은 팬들에게 레이싱 열기를 고취하고 데이토나 500(Daytona 500) 스톡 카 레이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는 데이토나 경주장에 그려진 이모티콘과 트위터 로고로 트위터상에 해시태그 500 레이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레이싱 생중계 진행 중 다양한 모멘트에 특정 해시태그를 트윗하여 실시간으로 깃발, 헬멧, 충돌로 구부러진 금속 조각 등 드라이버가 실제로 사용한 장비를 선보이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모든 것을 고속으로 질주하는 자동차와 그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팬들의 손가락을 테마로 구성했죠.

브랜드:
에이전시: (오길비)
국가: 미국

결과
NASCAR는 1분에 13,000개가 넘는 멘션으로 소셜 미디어 사상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트위터 팔로워 640%, 생방송 오디언스 22.5%, 경기일을 즈음한 전년대비 참여자 수 3배라는 엄청난 증가율을 보이며 참여율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실버

Campaign: #PlayMelbourne

빅토리아 관광청은 Periscope로 진행한 멜버른 시 홍보 캠페인 방송을 통해 전 세계의 잠재적인 여행객들이 빅토리아의 해안 수도를 꾸밈없이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 방송을 위해 제작된 휴대폰이 부착된 작은 공으로 자연스럽게 시민들의 모습을 비디오카메라에 담아 이들이 즐겨 찾는 장소를 공유했고, 시청 중에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빅토리아 관광청은 Periscope를 통해 중립적이고 친밀한 방식으로 여행지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세계 최초의 관광청이 되었습니다.

브랜드: (멜버른)
에이전시:
국가: 호주

결과
Play Melbourne Live(플레이 멜버른 생방송)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틀어 40개 이상의 Periscope 생방송 채널에서 총 28,500개의 동영상에 대해 총 1,150만이 넘는 동영상 시청 수 및 790만여 건의 참여(시청, 클릭, 마음에 들어요, 공유)를 기록했습니다.

브론즈

Campaign: Prius(프리우스) 슈퍼볼 생방송 트윗

에서는 엄청난 수의 슈퍼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Prius(프리우스) 출시 TV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청자들에게 다음 광고에 출연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훔친' Prius(프리우스)를 타고 하루 종일 도주하는 도망자가 등장하는 스토리였죠. 는 첫 번째 광고가 전파를 탈 때 기습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도망자를 돕는 트윗을 올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시청자 트윗에서 선정한 직접 만든 배너를 도로에 쭉 늘어놓고 전 세계 사람들이 도망자의 도주를 응원했습니다.

브랜드:
에이전시:
국가: 미국

결과
Prius(프리우스)는 광고가 전파를 타는 순간부터 경기가 끝날 때까지 전국적으로 트위터를 휩쓸었습니다. 또한 도요타는 그 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자동차 제조자 관련 대화의 25%(기준치 7.2% 증가)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