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관광청( )의 Periscope를 통한 관광 마케팅

주요 수치

기회

2015 FIFA 여자 월드컵(WWC) 결승전 개최지로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밴쿠버가 선정되자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관광청(Destination BC, )은 더 많은 온라인 오디언스에게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나섰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에서는 브리시티컬럼비아 주는 물론 전 세계의 축구 팬들이 브리티시컬럼비아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포털 제작을 기획했습니다.

전략

브리티시컬럼비아 주가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자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Periscope의 강력한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을 이용해 높은 몰입도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객들이 온라인으로 해당 지역의 각종 명소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소개하는 여러 장소와 관련된 멋진 이미지를 담은 프로모션 콘텐츠를 내보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사용자들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FIFA 여자 월드컵을 통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 노출되는 오디언스를 타겟팅함으로써 공식 계정의 팔로워 수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국제적인 행사를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2015 경기는 캐나다의 6개 도시에서 개최되었으며, 마지막 결승전이 열린 곳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밴쿠버였습니다. 1백만 명 이상의 실시간 오디언스, 전 세계 1천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30일 동안 진행된 토너먼트를 지켜보았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여자 월드컵의 뜨거운 인기를 활용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가 가진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월드컵 기간 중 해당 지역 여행을 적극적으로 유도했습니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참여를 극대화합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에서는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사진과 실시간 Periscope 스트리밍으로 의 명소를 널리 알리는 미디어 중심의 트위터 전략을 펼쳤습니다. 참여율을 극대화하고 조회수를 유도하기 위해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지역 내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과 협력해 Periscope 피드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환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가상 여행을 즐기거나 귀여운 수달 무리가 에서 미니 축구공을 튕기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에서는 Periscope를 통해 울창한 우림 지역 및 의 숨이 멎도록 아름다운 풍경 등 밴쿠버 외곽의 다양한 명소를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모션 계정과 관련 타겟팅으로 인지도를 극대화합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또한 전 세계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관련성이 높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계정 캠페인을 수행해 팔로워 획득 목표 달성에도 성공했습니다. 오디언스 획득을 위해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키워드(, , , ), 관심사 타겟팅('여행', '축구') 및 관련 사용자 아이디 타겟팅(, , , 등 다양한 형태의 타겟팅을 사용했습니다.

성과

1개월간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전 세계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참여율과 인지도 확대를 유도했습니다. Periscope를 발 빠르게 도입한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2,500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은 수천 명이 새롭게 참여해 총 참여율이 2.1% 상승했으며 팔로워 수도 약 2천 명 증가했습니다.

마케팅팀

Destination Think! ()는 관광 업계에 대한 혁신 전략과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디자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최지 관광 업계 협력 파트너로는 씨 투 스카이 곤돌라(Sea to Sky Gondola, ), 그라우스 마운틴(Grouse Mountain, ), 집트렉 에코투어(Ziptrek Ecotours, ), 포트 랭글리 국립 사적지(Fort Langley National Historic Site, ), 밴쿠버 아쿠아리움(Vancouver Aquarium, ), 데스티네이션 캐나다(Destination Canada, ) 등이 참여했습니다.

FIFA 여자 월드컵을 지켜보는 오디언스와 소통할 수 있었던 것은 혁신적인 채널로 소비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죠. Periscope를 통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멋진 여러 명소를 새로운 오디언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할 수 있었어요.

마야 랭(), 글로벌 마케팅 부문 부사장,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

사용 솔루션

광고 소재 캔버스

트위터를 활용하는 브랜드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매일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내 브랜드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

브랜드 인지도 확대

어떤 분야의 브랜드입니까? 광고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브랜드에 대한 참여를 높을 수 있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