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프로모션 비디오를 사용해 디저트로 기부금 모금에 성공한 데어리 퀸

주요 수치

기회

1984년부터 미국 아이스크림 업체 데어리 퀸과 칠드런스 미라클 네트워크 병원(Children's Miracle Network Hospitals, )은 공동으로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중증 질환을 앓는 어린이들을 위한 치료비를 후원해왔습니다. 하루 동안 실시되는 연중행사인 에 참여하는 데어리 퀸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최소 1달러 이상의 Blizzard 제품을 구입하면 수익금 전액이 칠스런스 미라클 네트워크 병원에 기부됩니다.

지난해 여름 행사를 앞두고 데어리 퀸은 소비자들에게 당일 Blizzard 제품 구매를 통한 기부를 독려하고 친구와 가족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알릴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목표는 미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를 달력에 표시하도록 만드는 거였죠."라고 데어리 퀸의 제넬 래머스(Jenell Lammers) 디지털 마케팅 부문 매니저는 설명합니다.

전략

데어리 퀸과 미디어 전문 대행사 Barkley()는 프로모션 트윗과 TV 광고의 강력한 조합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행사가 며칠 앞으로 다가오자 데어리 퀸은 시각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여러 GIF,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담은 프로모션 트윗을 전송하며 를 화제의 중심에 올렸습니다. 소셜 미디어 여론 주도층을 비롯한 데어리 퀸 팬들은 리트윗을 통해 메시지가 도달할 수 있는 범위를 넓혔습니다.

그런 다음 데어리 퀸은 행사 당일까지 4일간 해시태그가 포함된 TV 광고를 방영하며 지속적인 대화를 유도했습니다.

또한 행사 당일 데어리 퀸의 커뮤니티 참여 담당부서 직원들은 계속해서 트위터를 활용해 일대일로 소비자들과 대화하며 진정한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직원들은 행사에 관한 트윗을 등록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넣은 답장을 보내며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리치 미디어로 참여를 높입니다.

데어리 퀸은 즐거운 느낌의 이미지, 생동감 있는 GIF, 이목을 사로잡는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에 관해 알렸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데어리 퀸은 간단하지만 화려한 색상으로 보통 미국 대선 중에 사람들에게 배포되곤 하는 'I voted' 스티커를 리트윗하며 캠페인을 후원해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Barkley의 계정 관리자 젠 왓슨(Jen Watson) 씨는 "쉽게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트윗이었다."고 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단합된 마음을 표현하고 지인들에게 행사에 관해 알릴 수 있는 방법이었죠."

여론 주도층과의 협력으로 도달 범위를 넓힙니다.

트위터에는 공익적인 성격의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후원하려는 유명인사들이 많습니다. 캠페인도 코미디언부터 기상 전문 앵커에 이르기까지 여러 유명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이들이 전송한 트윗을 통해 메시지가 더 멀리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 소통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행사 당일 데어리 퀸의 커뮤니티 참여 담당 직원들은 에 대한 트윗을 등록하는 사용자들에게 재미있는 맞춤형 트윗 답장을 보내는 방식으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고객들을 파악하고, 재미있고 시기적절한 방식으로 이들과 더 친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담당 직원들은 65개의 맞춤 이미지와 GIF를 포함해 총 750개 이상의 트윗 답장을 보냈습니다. 한 예로 데어리 퀸은 Blizzard 제품 구매를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던 사용자 중 한 명과 틱택토 보드 게임을 하기도 했습니다.

성과

캠페인은 데어리 퀸의 자체 분석 결과 대성공이었으며, 가장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낸 광고 플랫폼은 바로 트위터였습니다.

공식 계정의 트윗은 5백만 회에 달하는 노출수를 달성했으며, 캠페인 기간 중 데어리 퀸의 트위터 멘션은 7만 2천 회에 달했습니다.

소비자들도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며 즐거움을 나눴습니다. 래머스 씨에 따르면 데어리 퀸의 "Today, I'm in! " 배지가 지금까지 모든 자체 콘텐츠 중 두 번째로 많이 리트윗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데어리 퀸의 실시간 답장 전략도 매우 주효했습니다. 77%에 달하는 응답률은 소비자들이 그만큼 맞춤형 일대일 소통에 강하게 호응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는 캠페인이에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프로모션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팬과 여론 주도층이 지인들의 참여를 독려하도록 했죠. 이 과정에서 트위터는 굉장히 효과적인 도구였어요.

제넬 래머스(), 디지털 마케팅 부문 매니저, 데어리 퀸

사용 솔루션

광고 소재 캔버스

트위터를 활용하는 브랜드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매일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내 브랜드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

실시간 의견 수렴 및 대응

고객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트위터를 통해 개인적인 관심을 보여주면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