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Twitter Amplify로 아이스하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캐네디언 타이어

주요 수치

16,400건
전국 #BigPlay 멘션 수

4배
팔로워 수 증가율

45,000달러
@CTJumpstart 자선 기금 모금액

기회

아웃도어 및 스포츠 용품 전문 체인점 캐네디언 타이어(Canadian Tire, @CanadianTire)는 아이스하키 월드 주니어 챔피언십(#WJC2015) 경기 개최 기간 중 금메달에 도전하는 캐나다 국가대표팀에 대한 높은 관심에 주목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캐네디언 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어린이 교육용 미디어 프랜차이즈 Jumpstart(@ctjumpstart)의 어린이 아이스하키 꿈나무 육성 및 후원을 위한 #BigPlay 프로그램 기부금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캐나다 아이스하키 협회가 공동으로 시작한 Big Play 프로그램은 향후 3년간 3만 명의 어린이가 하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월드 주니어 챔피언십 대회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캐나다 국민들의 참여와 후원을 장려하고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를 위해 11일 동안 진행된 대회 기간 중 #BigPlay 해시태그 및 미디어 파트너사인 TSN(The Sports Network, @TSN_Sports)이 제작한 실시간 생방송 동영상을 공유했습니다.

전략

아이스하키 월드 주니어 챔피언십 실황 중계 중 캐네디언 타이어는 Twitter Amplify를 통해 TSN이 단독 제작한 실시간 동영상을 배포했습니다. 미디어 기업과 브랜드는 Twitter Amplify를 활용해 TV 콘텐츠에 대한 인기와 관심을 트위터의 팬과 오디언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프로모션 트렌드 #BigPlay를 통해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ctjumpstart가 한 번 멘션될 때마다 0.25달러의 기부금을 적립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와 러시아의 금메달 결정전 동안에는 약 710만 명으로 예상되는 오디언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BigPlay 멘션 1회당 기부금 적립액을 0.50달러로 올렸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또한 캐나다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소속 선수 코너 맥데이비드(Connor McDavid)가 출연해 캐나다 어린이들에게 아이스하키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시청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태그
  • 라이브 스타디움
  • 리테일
  • 사례 연구
  • 캐나다
  • 오디언스 타겟팅

01

키워드 타겟팅으로 가장 효과적인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아이스하키', '스포츠', '캐나다' 등의 키워드를 타겟팅해 아이스하키 팬들과 학부모들, 그리고 여론 주도층들의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타겟 오디언스 중 스포츠 팬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캐네디언 타이어는 #BigPlay 프로모션 트렌드와 Twitter Amplify를 사용해 TSN 브랜드의 경기 다시보기를 실시간으로 공유했습니다.

02

시기적절한 리치 미디어로 오디언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동안 캐네디언 타이어는 Twitter Amplify를 활용해 TSN과 Snappy TV가 제작한 다시보기 동영상을 정확하고 적절한 시점에 배포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캐네디언 타이어는 TSN과의 브랜드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대회에 관심을 갖고 대화를 나누는 광범위한 스포츠 팬 오디언스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참신한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 및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경기 관련 각종 트윗을 활용해 팔로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캠페인 효과를 증대시켰습니다.

03

유명인사의 참여를 통해 후원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입니다. 

캠페인 기간 중 캐나다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주장인 코너 맥데이비드(@cmcdavid97) 선수 등이 출연하는 브랜드 프리롤 비디오를 사용함으로써 캐네디언 타이어는 시청자들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서며 팬들이 리트윗을 통해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을 후원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캐나다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유년기 시절을 소개하며 #BigPlay 및 Jumpstart 후원 사업에 대한 가시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BigPlay를 통해 캐나다 국가대표팀 출전 경기 및 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유도했습니다.

성과

#BigPlay는 큰 관심을 받으며 #WorldJuniors#WJH2015 해시태그와 함께 트렌드에 올랐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는 Twitter Amplify를 통해 배포한 TV 클립 및 브랜드 프리롤이 총 5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수많은 스포츠 팬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캐네디언 타이어의 캠페인은 7.2%의 참여율을 기록했고 #BigPlay 해시태그는 총 1만 6,400회의 멘션을 달성했습니다. 팔로워 수는 약 4배로 증가했으며, 캐나다의 스티븐 하퍼(Stephen Harper) 국무총리를 비롯한 유명인사들로부터의 멘션을 포함해 해당 캠페인 전에 비해 브랜드 계정의 멘션 횟수도 3배나 늘어났습니다. #BigPlay 해시태그를 통해 Jumpstart는 4만 5천 달러 이상의 후원금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팀

TSN(@TSN_Sports)은 캐나다의 스포츠 전문 TV 방송사입니다.

Touché!는 차별화된 전략 기획으로 주목받는 캐나다의 선도적인 미디어 대행사 중 하나입니다.

트위터는 우리가 성공적인 글로벌 온라인 리테일 업체로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파트너입니다... 특히 #BigPlay 캠페인 기간 중 트위터의 강력한 실시간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던 덕분에 앞으로 3년 동안 1만 명의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죠.

TJ 플러드(@TJFlood72), 마케팅 부문 부사장, 캐네디언 타이어

사용 솔루션

오디언스 타겟팅

마케팅 담당자는 적합한 오디언스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트위터의 타겟팅 기능을 통해서라면 가능합니다.

광고 소재 캔버스

여러 브랜드가 트위터에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내 브랜드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