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언더웨어 브랜드의 프로모션 계정을 활용한 남성 암 인식 향상 캠페인

주요 수치

기회

15세~29세 사이 남성에게 발병률이 가장 높은 암은 고환암으로, 캐나다에서는 2014년 한 해에만 1천 명의 고환암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언더웨어 브랜드 스탠필즈()는 브랜드 프로모션과 동시에 젊은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대화를 통해 고환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스탠필즈는 매출 신장과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를 위해 트위터를 통한 웹사이트 재방문 트래픽 유도를 목표로 했습니다.

전략

스탠필즈는 고환암을 이겨낸 마크 매킨타이어(Mark McIntyre) 씨와 손잡고 그의 캐나다 횡단 스트리킹 여정을 보여주는 트위터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그는 스탠필즈 제품의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내구성을 보여주기 위해 매일 새로운 팬티를 입었습니다.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해 스탠필즈는 한 번의 탭으로 손쉽게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배포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트렌드 를 사용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프로모션 계정 및 재미있는 사진을 넣은 프로모션 트윗과 Vine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인지도와 도달 범위를 최대화했습니다. 참여 유도를 위해 스탠필즈는 사용자들이 직접 스트리킹 사진이나 Vine 영상을 트윗에 공유하는 이벤트도 펼쳤습니다.

트위터 광고로 캠페인 도달 범위를 최대화합니다.

스탠필즈()는 팔로워 수를 늘리기 위해 프로모션 계정을 사용하는 한편  프로모션 트렌드를 사용해 타겟 오디언스인 20세~34세 사이의 남성들의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스트리킹', '언더웨어', '자선 캠페인', '모험' 등의 키워드 타겟팅을 사용해 더 광범위한 오디언스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프로모션 비디오로 스탠필즈는 시청자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콘텐츠를 전달함으로써 배포 및 소셜 공유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Vine과 양방향 대화를 통해서는 인식 향상과 참여에 적극적인 사용자들과 실시간 개인 대화를 진행하며 더욱 친밀감을 높였습니다.

재미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관심을 집중시킵니다.

스탠필즈는 유머가 담긴 실시간 콘텐츠를 전달해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도가 높은 이슈를 조명했습니다. 재미와 영감을 함께 선사하는 캠페인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암을 이겨낸 마크 매킨타이어 씨의 캐나다 횡단 스트리킹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기와 스토리를 만들어냈으며, 이 과정에서 스탠필즈의 흰색 삼각팬티 및 브랜드 사각팬티만 입고 여러 유명 이벤트에 참여한 그의 모습을 담기도 했습니다.

명확한 콜투액션으로 참여를 유도합니다.

스탠필즈는 속옷 차림으로 공공장소에서 '스트리킹'을 벌이는 캠페인을 통해 매킨타이어 씨를 응원하고 캐나다 암 협회()를 위한 후원 모금에 참여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독려했습니다. 이를 위한 인센티브로 스탠필즈는 캐나다 암 협회를 위해 50달러 이상을 모금한 트위터 사용자에게 무료로 스탠필즈의 'gitch'(언더웨어의 캐나다식 표현)를 증정했습니다. 사용자들이 를 공유할 때마다 스탠필즈도 1달러씩을 기부해 총 2만 5천 달러의 성금을 캐나다 암 협회에 전달했습니다. 또한 팔로워들이 stanfields.com 웹사이트에서 매킨타이어 씨의 다음 스트리킹 장소를 추천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성과

남성 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브랜드를 하나로 묶은 재치 있는 실시간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스탠필즈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과 온라인 대화를 유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독창적인 콘텐츠를 사용해 스탠필즈는 stanfields.com 웹사이트 트래픽을 374%나 증가시켰습니다. 프로모션 트윗도 타겟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웹사이트 신규 방문자는 405% 증가했고 5,200만 회 이상의 노출수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스탠필즈는 캐나다 암 협회 후원을 통해 사회공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다지는 한편 2만 5천 달러의 성금도 적립했습니다.

마케팅팀

토론토 소재 광고 에이전시 John St. ()는 여러 분야의 기업을 위한 전략 기획, 광고, 소셜, 디지털, 디자인 및 실험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탠필즈는 또한 PR 전문기업 Environics() 및 브랜드 전문가 그룹 Smak()과 함께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편집자 주: 바인 저장소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vine.co에 게시된 콘텐츠의 타임캡슐로 사용되며, 이제 바인 카메라가 누구나 루프되는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서 트위터에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많은 사람과 소통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었던 성공적인 캠페인이었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적인 기회가 조화를 이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해요.

애덤 페라로(@aderaro), 디지털 콘텐츠 전략 담당자, John St. 광고

사용 솔루션

웹사이트 트래픽 및 전환

플랫폼 간 전환을 유도해 모바일 시대의 과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

광고 소재 캔버스

트위터를 활용하는 브랜드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매일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내 브랜드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rrow Right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