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코로나19 기간 동안의 광고

트위터의 최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과 새로운 연구 결과는 불확실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해야 할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오가닉한 노출(organically)이나 광고 상품(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찾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기업들이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관련 광고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연구 결과와 지침을 공유했습니다.

트위터는 이해를 높이기 위해 미국 내 트위터 이용자에게 코로나19 기간 동안의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봤습니다.

응답자의 64%는 브랜드가 제품을 정상적으로 광고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 중 52%는 광고를 보거나 듣고 있을 때 예전과 같은 보통의 삶을 살고 있는 느낌을 받는다고 대답했습니다.

77%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 지원 활동에 나서는 브랜드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현재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어조가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응답자 중 7%만이 브랜드가 기존의 브랜드 톤을 계속 사용해도 괜찮다고 답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미국 내 응답자들의 답과 이런 응답자들의 요청에 부응해 사회를 지원한 브랜드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답자의 82%는 브랜드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지원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사람들은 지금과 같은 시기에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응답자의 86%는 브랜드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팩트 체크는 중요합니다 : 89%는 브랜드가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사회적, 일상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응답자의 77%는 브랜드가 지역사회를 지원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투명하게 커뮤니케이션하세요 : 응답자의 80%는 브랜드가 직원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받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응답자의 70%는 브랜드가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 응답자의 74%는 브랜드로부터 선행을 기대한다고 대답했습니다.

지금 당장 사람들의 기운을 북돋아 주세요 : 응답자의 70%는 브랜드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확산하고,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이야기를 공유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여기에서 트위터의 코로나19 광고 정책 전문을 확인하세요. 

관련 자료 : 위기 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 기간 동안 더 많은 마케팅 인사이트와 영감을 얻으려면 marketing.twitter.com/covid19을 방문하십시오.

 

Source: Twitter Insiders, US Only, March 25-30, 2020, n=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