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트위터의 새로운 글로벌 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얀타 젠킨스(Jayanta Jenkins)를 만나보세요.

편집자주:이기사는2016년에게시되었습니다.얀타젠킨스(Jayanta Jenkins)는그후퇴사했습니다.

창의력은 광고와 마케팅의 핵심이며 최고의 캠페인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입니다.

제가 트위터의 새로운 글로벌 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얀타 젠킨스가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의 이력서는 그 자체로 매우 인상적이고 세계적인 에이전시와 브랜드에서의 문화를 바꾸는 활동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Apple/Beats by Dre, TBWA\Chiat\Day, Wieden + Kennedy, Gatorade, Nike에서 일했습니다. 그의 비전, 철학, 창의력은 트위터 브랜드를 다음 단계로 이끌어가는 데 적합한 인재라는 믿음을 줍니다.

얀타에 대해 알아보고, 그의 창의적인 사고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브랜드가 반향을 일으키는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경력을 살펴보면 가장 상징적인 브랜드들과 작업을 했는데요, 이러한 브랜드들은 어떻게 광고를 뛰어넘어 문화를 창조할 수 있게 되었나요?

얀타: 상징적인 브랜드는 문화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알리는 경향이 있어요. 그 결과, 이야기와 대화에 영감이 실리고 사람들이 의미 있는 방식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광고와 문화는 공존할 수 있으며, 그래야 합니다. 상징적인 브랜드는 광고를 문화적 관점을 엔진으로 사용하는 배처럼 이용하곤 합니다.

상징적인 브랜드는 문화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알리는 경향이 있어요.』

어떻게 하면 브랜드에서 이야기를 의미 있는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요?

얀타: 브랜드가 의미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가 상징하는 바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개인적인 차원에서 동경하거나 모방하고 싶은 것들, 즉 피카소와 같은 예술가, 프린스와 같은 음악가 또는 Apple과 같은 브랜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 모두 각자가 상징하는 바를 이해하고 이것을 세상과 연결하고 입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자신이 선택하는 브랜드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싶어 합니다. 모두 협력해서 트위터를 위해 그 핵심을 밝혀내는 과정이 정말 기대됩니다. 세상은 트위터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알고 싶어하고, 지금이 이 이야기를 만들 좋은 기회입니다.

Twitter에서 진행 중인 브랜드의 흥미롭고 혁신적인 작업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얀타: 과거는 물론 현재도 수많은 브랜드에서 트위터를 혁신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떠오르는 몇 가지 예로는 Nike Chalkbot, 실시간으로 트윗에 응답하는 Old Spice Man, 그래미의 'Sing my Tweet'이 있죠. 브랜드는 트위터의 '즉각적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파급력과 즉시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동료들과 플랫폼을 더욱 혁신적인 방식으로 사용할 브랜드를 추가로 파악하고 모으는 일에 참여하고 싶어요. 가까운 장래에 트위터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브랜드와의 협력을 확대해서 브랜드를 위한 고급 크리에이티브 지원을 자원으로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자신이 선택하는 브랜드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싶어 합니다.』

트위터에서 일하게 되어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얀타: 지금은 트위터의 시간 중 브랜드 목소리 및 향후 참여를 규정하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저는 브랜드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하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싶어요. 광고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사람이 새로운 차원의 리더십과 창의력 분야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란 흔치 않습니다. 이러한 기회는 창의적으로 임해야 하는 핵심 부분에서 스스로를 자극하고 도전하도록 하는 모험과 같은 에너지와 느낌을 선물합니다.

얀타를 환영합니다! 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