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Conversation spotlight: 건강과 웰빙

트위터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건강을 돌보고 있나요?

지금 같은 시기에 안전하게 지낸다는 것은 가능한 실내에서 생활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는 홀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뉴 노멀 시대에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고, 관련 내용을 트위터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이동의 중요성,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 대한 배려 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건강과 웰빙에 관한 대화가 지난 한 달간 54% 증가했습니다. 아래의 주제가 건강 및 웰빙 관련 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의 연계

사람들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자신을 돌보기 위해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사이의 연결 고리를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운동 계획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팔굽혀 펴기, 버피, 달리기 등이 건강 관련 이야기의 중심이 되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공유하는 것이 트위터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관리 방법으로 요가나 명상,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 등을 택하는 사람이 늘면서 스스로 자신을 돌보는 ‘셀프 케어’에 대한 대화도 증가했습니다.

포기할 것은 포기하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기며 건강에 대한 일부 계획이 우선 순위에서 밀렸습니다. 헬스장을 이용하거나 식료품점에 자유롭게 갈 수 없게 되자 웨이트 트레이닝과 완벽한 식단 짜기가 더 이상 우선순위가 될 수 없다는 인식이 퍼졌습니다.

균형 유지하기
  

최근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 때문에 뉴 노멀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건강을 여러 측면에서 균형 있게 정의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마음의 평화)의 사용률은 지난 한 달간 258% 증가했고, (홈트레이닝)의 경우 사용률이 1,970% 증가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균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헬스장과 요가 스튜디오가 임시 휴업에 돌입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 보다 균형 잡힌 태도를 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트위터에서 건강 및 웰빙에 관한 대화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히 일어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트위터의 마케팅 인사이트와 영감이 필요하신 분은 marketing.twitter.com/covid19 을 방문하세요.